웹 접근성 유지보수(WAMCS)
WAMCS란?
WAMCS(Web Accessiblity Maintenance Control Sevice)은 웹접근성 개선 사업 완료 후 향후 웹사이트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웹 접근성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매월 모니터링을 통하여 웹접근성 준수를 유지할 수있도록 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WAMCS는 신규 업데이트 웹페이지 및 기존 웹페이지에 대하여 자동 · 전문가 모니터링 보고서를 제공하며, 고객요청 시 언제든지 자문을 제공하여 웹 접근성 준수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
- WAMCS 서비스로 문제점 해결
- 매월 1회자동진단보고서 제공
- 매월 신규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한 전문가
진단보고서 제공 - KWCAG2.1 개정으로 발생한 오류사항에
대하여 보고서 세공 - 장애인 사용자 진단 보고서 제공(반기별제공)
- WA품질마크 갱신시 적극적 대응으로
WA품질마크 갱신 유지 - 웹접근성 온라인 및 오프라인 자문서비스 제공
- 웹접근성 운영자 반기별 교육
(고객요청시 추가 교육 실시) - 웹접근성 위반에 대한 분쟁시 대응 서비스 제공
-
- 웹 접근성 준수 웹사이트 운영
- 웹 접근성 준수 웹사이트 운영 관련 장점 내용이 들어갑니다. 장점은 어떻게 제공되어야 한다.
WAMCS 서비스 구성
WAMCS 서비스는 단순한 웹접근성 모니터링이 아닌 체계적이며, 다양한 방법의 웹접근성 유지를 위한 모니터링서비스 입니다. 다년간 웹접근성 컨설팅 업무를 수행한 웹접근성 전문가의 자문 및 웹접근성 품질마크 획득유지를 지원하는 종합적인 웹접근성 모니터링 서비스 입니다.
-
- 1. 자동 진단 보고서
- 매월 1회 자동진단보고서를 통하여 웹접근성 준수율을 비교 (K-wah 4.0 및 WS-Validator 2.0으로 크로스체크)
-
- 2. 전문가 진단 보고서
- 매월 신규 업데이트 콘텐츠 및 기존 사이트의 KWCAG2.0 준수 부분에 대하여 KWCAG2.1 기준 진단 보서 제공
-
- 3. 사용자 진단 보고서
- 반기별 1회 사용자 진단으로 웹사용성이 보장되고 있는 지 검증하며 웹접근성 준수에 대한 근거자료를 확보
-
- 4. 온라인 및 오프라인 자문
- 온라인 및 고객 요청시 오프라인 자문으로 웹접근성을 준수하여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며 웹접근성에 문제발생시 지원
-
- 5. 웹 접근성 교육 서비스
- 반기별 1회 웹접근성 교육으로 운영자 및 협력업체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고객이 요청시 추가 교육을 제공
-
- 6. 품질마크 지원서비스
- 웹접근성 품질마크 취득시 마크획득을 위하여 사전에 점검을 하여100%로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